달력

4

« 2024/4 »

  • 28
  • 29
  • 30

 

요즘 직장인들은 자기계발 어떻게 할까?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고 있다. 갑자기 ‘시간 부자’가 되어버렸으나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 그저 ‘떼우기’식으로 소비할 때도 많다. 하지만 코로나라는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활용하면 어떨까? ‘집콕’의 시간을 나를 한 단계 '레벨업' 할 자기계발의 기회로 삼아 아래의 분야에 도전해 보자.

☆ 생활 습관 바꾸기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 김유진 / 토네이도 / 650.11 김67ㄴ  사회과학열람실(3층)

평소였다면 각종 모임으로 그림의 떡이었던 ‘아침형 인간’의 삶. 특별한 이벤트가 없는 요즘 같은 시기엔 훨씬 수월히 실천할 수 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새벽 기상의 힘을 전파하고 있는 김유진 변호사는 일상이 삐그덕 거리면 기상 시간부터 점검해 보라고 말한다. 그녀는 매일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한다. 아침에 일어나 세수하고 이부자리를 정돈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는 등 아침 루틴을 만들어 행동한다. 그렇게 확보한 출근 전 두 시간을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그 시간만큼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의지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김 변호사는 새벽 기상을 통해 힘든 유학 생활을 이겨내고 미국 2개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는 등 수많은 도전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는 김 변호사가 아침 기상의 힘을 말한 책이다.

 

☆ 투자 공부 하기

<미스터 마켓 2021> / 이한영 외 / 페이지2 / 구입 중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투자처로서 주식에 전국민적 관심이 쏠린 해였다. 이번 기회에 주먹구구식을 벗어나 투자의 대원칙을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 '미스터 마켓 2021'은 인기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하는 투자 전문가 5인이 2021년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방향에 대한 지혜를 풀어놓은 책이다. 투자를 위해 고려할 사항은 여럿이지만 이 책에서 주목하는 건 ‘주도주’다. 저자인 이한영 DS자산운용 본부장은 "앞으로는 매출액 성장만이 아니라 이익률이 유지 혹은 상승되는 기업만이 주도주의 지위를 유지할 것이며, 그렇지 못한 기업은 탈락하는 단계로 진입했다"고 분석한다. 김효진 KB증권 팀장은 무엇이 주도주인지 판별할 수 있는 접근법부터, 지금의 주도주와 앞으로 주목해야 할 포인트를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 몸 관리 하기

<필라테스 바이블> / 조셉 필라테스 / 판미동 / 613.71 P637pKㅇ 자연과학열람실(4층)

코로나로 인해 운동량이 감소하는 요즘이다. 체력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운동. 집에서도 마음껏 운동을 즐기며 체력을 향상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몇 년 새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 ‘필라테스’가 이에 대한 해답이 되어줄 수 있다.  ' 필라테스 바이블'은 이 운동 창시자의 책이다. 그는 자신이 만들어낸 운동에 대해 “체육관에 가입하거나 비싼 운동기구를 구입할 필요도 없고, 모든 이점은 집에서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책에서는 건강이란 무엇이며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등 기초 지식을 알려주고, 저자가 창안한 34가지의 필라테스 오리지널 동작들을 보여준다. 올바른 순서와 방법, 정확한 자세와 호흡법, 원리와 효과, 주의점 등이 사진과 함께 실려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 업무 자동화 공부

<일 잘하는 직장인을 위한 엑셀 자동화 with 파이썬> / 최은석 / 위키북스 / 005.133 최68ㅇ 자연과학열람실(4층)

직장인의 필수 업무 도구인 엑셀. 하지만 최근에는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일의 중요성도 늘면서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다. ‘데이터의 시대’라 불리는 오늘날, 파이썬의 기초를 다짐으로써 반복 업무를 줄이고 업무자동화 기술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일 잘하는 직장인을 위한 엑셀 자동화 with 파이썬에서는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과 그의 핵심 기본 문법을 꼼꼼히 일러준다. 문자열 다루는 법, 배열과 표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나아가 엑셀 파일을 생성하고 자동화하는 방법을 다양한 예제를 통해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통계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을 익힘으로써 실제 업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길을 터준다.

 

※ 기타 참고도서

파고다 오픽의 신 / 이현석 외 / 구입 중 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 /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 구입 중
일잘러의 보고서 작성법 / 김마라 / 정리 중 더 프레젠테이션 : 보고에서~ / 정진석 / 658.452 정79ㄷ
딱이만큼 영어 회화 / 김영익 / 428.34 김64ㄸ 실무 데이터 분석 : with 엑셀 / 선양미 / 005.54 선62ㅅ

< 출처 : 인터파크 북DB >

:
Posted by suk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