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끌리는 사람에겐 반드시 이유가 있다!  / 김범준

650.1 김43ㅍ

사회과학열람실(3층)

 

 

 

책소개

 

 

인생의 모든 순간에는
선택 잘 받는 확실한 팁이 필요하다

# 내 카톡 상태메시지도 ‘나’ 브랜딩
# 유튜브_SNS_대박난 콘텐츠의 숨은 공통점
# 스튜어디스 합격을 이끈 문장 하나의 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고의 전문가가 선택 잘 받는 27가지 비밀습관을 소개한다.
세련되고 계산된 자기표현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확률을 높인다. 나의 인상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카톡’ 상태메시지에도 신경 쓴다. 1인 창업가에게 패기보다 중요한 것은 잘 만든 회사소개서다. 구독 조회수가 높은 유튜버일수록 멋대로 자유로운 표현이 아닌 치밀하고 계산적으로 작은 부분에 신경 쓴다.

저자는 자신의 강점과 역량을 키우는 것에서 나아가, 어떻게 디테일의 관리를 통해 잘 보여주느냐를 알려준다. 모든 게 2초 안에 판단되는 세상에, “사람은 천천히 알아가면 돼”를 말해도 공허하기 때문이다. 면접이나 이직뿐만 아니라 기획 제안의 통과,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하는 일, 모임에서 호감을 사는 일, 심지어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받는 일까지도,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선택 잘 받는 법’에 관한 팁이다.

 

 

 

출판사 서평

 

 

“끌리는 사람에겐 반드시 이유가 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아주 사소한 것
# 말과 행동을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 명함에서 회사를 지워도 당당한 ‘나’브랜드

항상 선택받는 사람들의 27가지 숨은 비밀

샤라포바는 자신이 개발한 사탕이름으로 본인 이름을 개명하려고 했다.
김연아는 연습시간에도 링크를 빠른 스피드로 돌며 분위기를 압도했다.
박원순은 ‘시장의 옥탑방 살이’ 프로젝트로 떠들썩한 이슈를 만들었다.

이들의 공통점은? ‘픽미(Pick me)’를 위해 자신의 브랜드를 세밀하게 갈고닦았다는 것이다. 알려질 대로 알려진 그들도 자신의 이름을 세상 속에 확장시키려 끊임없이 노력한다.

당신의 이름은 명함에서 회사를 지워도 힘 있는가? <픽미: 나를 선택하는 비밀습관>에서는 내 이름만으로 당당한 ‘나 브랜딩’ 방법을 소개한다. 모두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팁들이다. 번번이 고배를 마시던 스튜어디스 지원자가 인사 하나를 바꿔 최종면접에 합격한다. 내 SNS 사진 필터를 뭘로 고르느냐에 따라 팔로워가 증가한다. 백이면 백 똑같은 명함 속에 향기 하나로 기억에 남는 명함을 내민 보험설계사의 계약이 성공한다.
“왠지 좋아 보이는” “왠지 끌리는” “왠지 호감 가는” 사람에겐 반드시 ‘왜(이유)’가 숨어 있다. 이 책에 소개된 27가지 비밀습관을 통해 당신이 바라는 세상의 기회들을 픽(Pick)하는 기쁨을 느끼기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 “Why Me?” 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Me, good person!
01 / 클릭을 부르는 제목
당신이 1인 유튜브 동영상의 제목을 짓는다면?
02 / 자기소개 잘하는 팁
잘난 맛에 하는 ‘자기 PR’의 시대는 갔다
03 / 3초 법칙과의 이별
여름엔 미니 선풍기 대신 괜찮은 부채 하나가 답이다
04 / 칭찬레터 받는 고객님
‘잘 파는 나’만큼 중요한 ‘잘 사는 나’
05 / 첫인사에 달려 있다
“수지맞으세요”라고 말하는 ‘강수지의 인사법’에서 배운다
06 / 돈 버는 태도의 비밀
샤라포바는 어떻게 11년 연속 최고 소득의 여자 선수가 되었을까?

< 2> Me, good appearance!
07 / 앞치마 법칙
잘되는 식당은 앞치마부터 다르다
08 /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불을 끄면 안 되는 이유
알릴 수 있을 때 악착같이 알린다
09 / 셔츠 색 하나 바꿨을 뿐인데
당신의 인생 컬러는 무엇입니까?
10 / 하루에 1억 버는 사나이의 배
호날두의 집들이엔 절대 가지 말라
11 / 향기가 판단에 미치는 영향
중요한 날은 향과 오감으로 승부하라
12 / “서점에서 나는 좋은 냄새 뭐지?”
교보문고에서 품절된 것은 책뿐만이 아니었다

<3> Me, good SNS & story!
13 / 발품 아닌 손품 시대
글스타그램을 아는가? 권혁정을 아는가?
14 / SNS라는 최강의 브랜딩 도구
내 집 꾸미듯 SNS에도 인테리어는 필요하다
15 / 초단기 취업특강!
스튜어디스와 강철체력의 상관관계를 모른 상태에선 면접장에 들어가지 말라
16 / 간결하게 말하는 연습
구구절절 늘어놓으면 지루할 뿐이다
17 / 수식어 전쟁
한번 일등급은 끝까지 일등급이다

<4> Me, good attitude!
18 / ‘유리멘탈’인 당신이 김연아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김연아가 가장 먼저 앞장서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19 / 불러줄 때 답할 것
‘노말법칙’(물어보면 노라고 말하지 않는 것)을 기억하라
20 / 프로페셔널의 조건
콘텐츠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부터 버려라
21 / 기본예의를 우습게 여기지 말 것
큰 회사의 룰을 배워 놓으면 인생에서 손해 보지 않는다
22 / 그 어렵다는 자영업, 성공의 비밀
내 공간을 특별하게 만드는 건 나 자신이다

<5> Me, good difference!
23 / 내 명함에서 회사를 지운다면
남이 만들어 준 명함은 진짜 명함이 아니다
24 / 자뻑을 현실로 만드는 법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진짜다
25 / 픽사의 스토리텔링 22법칙
세상에 나의 이야기를 들려줄 비법은 무엇인가?
26 / ‘나브랜드’ 매니지먼트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연결시키려면
27 / 언더독의 힘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단 하나의 비밀

에필로그 / “영미!” 이젠 “Good Me!”

 

< 내용 출처 : 교보문고 >

:
Posted by sukji